본문바로가기 글자 크게 글자 원래대로 글자 작게
  • 홈으로
  • 회원가입
  • 사이트맵
  • #
  • #
#1 #2
 
우리학교일정 일정 더보기
이전달 일정    2021.04    다음달 일정
일정
1 2 3
4 5 6 7 8 9 10
11 12 13 14 15 16 17
18 19 20
21
22 23 24
25 26 27 28 29 30
교육서비스헌장 사진
교육서비스헌장 사진
【대곶중학교 교육서비스 헌장】
 
○ 우리는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.
○ 우리는 교육 수요자의 요구를 수렴하고 교육과정에 최대한 반영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○ 우리는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 학부모님(민원인)께서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 검토하여 즉시 고쳐나가겠습니다.
○ 우리는 학부모님(민원인)의 학교 방문 시 친절,신속,정확,공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.
○ 우리는 학부모님과 민원인의 전화 상담 요청 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.
○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(민원인)으로부터 평가를 받고, 가정통신문 또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.

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【교육서비스 실천표준】을 정하고, 이를 성실히 지켜나가겠습니다.
교육서비스헌장 사진
교육서비스헌장 사진
Ⅰ. 교육서비스 실천표준
  1. 학부모님(민원인)을 맞이하는 자세
가. 방문민원
○ 학교를 방문하시는 학부모님(민원인)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,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.
○ 업무처리 중에 학부모님(민원인)이 방문하신 경우 수업 등을 제외하고는 즉시 하던 일을 멈추고 민원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.
○ 학부모님(민원인)의 학교 방문 시 행정실 및 교무실의 복사기, 전화기, 팩시밀리,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.
 
나. 전화민원
○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지 않도록 신속히 받고, “감사합니다. 대곶중학교 교사 ○○○입니다”라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하게 밝히겠습니다.
○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, 가급적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
○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 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○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안녕히 계십시오”라고 끝인사를 한 후 학부모님(민원인)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
다. 우편, 팩스, 인터넷 민원
○ 우편,팩스,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.
○ 우편,팩스,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 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

2.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
○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,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고,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, 기관 내부의 협조가 필요할 경우 담당 교직원이 관련 절차를 직접 수행함으로서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.
○ 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학교를 방문하시지 않도록「민원 1회 방문 처리제」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.
○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.
○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.

3.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
○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교육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?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,서신,팩시밀리 등을 통해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(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)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.
○ 본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학부모님(민원인)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○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
 

부서명

처리부서

처리업무

연락처

교무실

교육과정지원부

 교육과정 운영, 교수-학습 과정, 학생성적처리, 입퇴학처리

전화: 031)987-0148
Fax : 031)987-0146

민주안전지원부

 학교생활, 학교폭력예방, 학생포상 및 징계

담임

 학생상담, 진로상담

행정실

행정실

 학교회계, 학교발전기금, 공납금 수납, 운동장 
 사용, 제증명발급(구비서류: 신분증 지참)

전화: 031)987-0149
Fax : 031)987-6828

주소: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율생중앙로 8 (우편번호: 10039)
홈페이지:
http://daegot.ms.kr (학교민원창구/학교민원 게시판)

 
교육서비스헌장 사진
교육서비스헌장 사진
Ⅱ. 시정 및 보상조치
 
□ 담당자의 잘못으로 학부모님(민원인)께서 두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
 ○ 사실 확인을 거쳐 즉시 처리하겠습니다.

□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
 ○ 학교장에게 연락을 주시면 해당 교직원을 지도하겠습니다.

□ 민원이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

 ○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, 관련 교직원이 사과하도록 하겠습니다.   
교육서비스헌장 사진
교육서비스헌장 사진
Ⅲ. 교육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
 
  □ 매년 본교의 교육서비스 실행에 대한 학부모님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학부모님의 객관적인 평가를 받겠으며, 평가 결과 미흡한 부분에 대하여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□ 교육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
□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?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교육서비스헌장 사진
교육서비스헌장 사진
Ⅳ. 학부모님(민원인)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  우리 대곶중학교 전 교직원은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에 따라 한 차원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님(민원인)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본 제도가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○ 학부모님(민원인)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○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.
○ 학부모님(민원인)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 교육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  삼가해 주시고,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○ 불가피하게 학부모님(민원인)의 요구를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.
○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을 적극 추천하여 주시고,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널리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○ 『학교 교육서비스헌장제』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☎(031)987-0148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
 
  • 참고하세요

교육서비스헌장

  •  현재접속자 : 0명
  •  오늘접속자 : 14명
  •  총 : 4,553,160명